국문 과목명 | 학점/이론/실습 | 교과목 개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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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나는대학생활 | 1/1/0 | 긍정적 자기 개발을 통해 진취적인 가치관을 정립하여 학교/학과생활에 대한 흥미를 갖고 보람 있는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. |
문제해결능력 | 2/2/0 |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문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,창조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통하여 이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절히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. |
의사소통능력 | 2/2/0 |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글과 말을 읽고 들음으로써 다른 사람이 뜻하는 바를 파악하고 자기가 뜻한 바를 글과 말을 통해 정확하게 쓰거나 말하는 능력을 배양. |
EnglishEssentials1 | 2/3/0 | 일상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기본적 영어회화능력 배양. |
EnglishEssentials2 | 2/3/0 | 일상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기본적 영어회화능력 배양. |
현장실습1 | 3/0/0 |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. 산업현장의 높은 기술력과 기법을 습득하고 교육에 연계시켜 향후 취업진로에 대비한다. |
현장실습2 | 9/0/0 |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. 산업현장의 높은 기술력과 기법을 습득하고 교육에 연계시켜 향후 취업진로에 대비한다. |
드로잉기술 | 2/0/2 | 사물묘사, 인물묘사 등의 실습을 통하여 디자인 개발과정에 필요한 아이디어스케치, 다양한 매체의 디자인 컨텐츠에 활용될 수 있는 캐릭터나 일러스트, 렌더링 작업을 위한 드로잉능력 배양 |
색상처리기법 | 2/0/2 | 색채에 의하여 디자인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조형성 원리와 방법, 가독 및 주목성 등의 기능성 향상원리와 방법을 학습 |
아이디어발상과표현 | 2/0/2 | 디자인의 기초과목으로 차후 의도된 메시지나 의미의 효과적 전달을 통한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중요 과목임. |
이미지처리기법 | 2/0/2 | 디자인의 기초과목으로 설정된 콘셉트와 비주얼 아이디어 스케치의 일관성 있는 전개를 위해 필요한 과목임. |
컴퓨터그래픽스 | 2/0/2 | 디자인 개발에 필요한 컴퓨터그래픽 활용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포토샵,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다양한 기본도구 및 메뉴의 이해와 활용능력 배양 |
명장프로젝트1 (컴퓨터그래픽스기법) |
3/0/3 | 디자인 개발에 필요한 컴퓨터그래픽 활용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포토샵,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다양한 기본도구 및 메뉴를 활용하여 편집이미지를 완성하고 발표한다. |
명장프로젝트2 (디자인제작기법) |
3/0/3 | 귀금속디자인 입문과정으로 전공분야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귀금속디자인과 가공을 하기 위한 기초적인 기법과 표현능력을 배양한다. |
귀금속기초세공 | 3/0/3 | 귀금속 세공 공구장비 활용 및 귀금속 재료에 대한 기초지식의 습득과 실기를 교육한다. |
주얼리3D캐드 | 2/0/2 | 라이노 캐드의 툴바를 활용해 기본적인 보석과 제품을 3D로 형상화 하고 작품으로 전개한다. |
주얼리기초렌더링 | 2/0/2 | 주얼리를 디자인하기 위한 베이직 과정으로 렌더링 기법의 기초가 되는 귀금속표현과 투시도법을 이해하고 입체적으로 표현 가능한 투시도 테크닉을 이해한다. |
주얼리그래픽제도 | 3/0/3 | 실제 산업현장에서 행하여지는 쓰여지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인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주얼리를 제품화하기 위한 과정을 그리는 것으로 주얼리 디자인의 다양한 표현들과 3면도 작성을 반복 학습하여 제품의 구조를 이해하고 숙련되도록 한다. |
주얼리창업1 | 1/0/1 | 주얼리 개인 창업을 위한 실무과정을 학습하여 학생 개개인의 창업역량 강화를 도모한다. |
명장프로젝트3 (주얼리매니지먼트) |
3/0/3 | 주얼리에 대한 이해를 위해 역사가 깊은 명품브랜드를 조사 분석해보고 그 주얼리들에서 사용되어지는 보석들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습한다. |
명장프로젝트3-1 (장신구디자인주조) |
3/0/3 | 입체감을 강조한 주얼리를 개발하기 위하여 특화된 디자인개발부터 그에 맞는 제작기법을 적용하여 주얼리 제품을 제작을 실습한다. |
귀금속세공실기 | 3/0/3 | 귀금속 작품 제작에 필요한 세공 기법 및 창의적인 디자인 발상 표현을 작품으로 제작하며 귀금속 산업에 업무 수행 및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키운다. |
주얼리3D캐드모델링 | 3/0/3 | 라이노 캐드의 툴바를 활용해 기본적인 보석과 제품을 3D로 형상화 하고 작품으로 전개한다. |
비주얼디자인렌더링 | 3/0/3 | 귀금속 디자인의 그래픽적 심미성을 배양하기 위한 과목으로 다양한 렌더링 스킬과 방법, 공모전에 대비한다. |
캡스톤디자인1 | 2/0/2 | 실무현장의 상품개발 프로세스에 맞춰 시장을 분석하고 기획하여 디자인을 개발하고 샘플링하기까지의 실무 과정을 학습한다. |
주얼리마케팅실무 | 3/0/3 | 주얼리 전문 코디네이터가 되기 위한 자격증과정을 학습하여 시험에 응시하고 주얼리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함양한다. |
주얼리창업2 | 1/0/1 | 주얼리 개인 창업을 위한 실무과정을 학습하여 학생 개개인의 창업역량 강화를 도모한다. |
명장프로젝트4 (패션주얼리디자인) |
3/0/3 | 주얼리의 시대적 특징을 이해하고 현대의 트렌드를 접목한 패션주얼리디자인을 개발하는 능력을 함양한다. |
귀금속실무세공 | 2/0/2 | 귀금속 작품 제작에 필요한 조립 및 가공 기법과 창의적인 디자인 발상 표현을 작품으로 제작하며 귀금속 산업에 업무 수행 및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키운다. |
캡스톤디자인2 | 2/0/2 | 실무현장의 상품개발 프로세스에 맞춰 시장을 분석하고 기획하여 디자인을 개발하고 주얼리 실물을 제작하는 과정을 학습한다. |
귀금속코디네이션 실무기법 |
2/0/2 | 주얼리마케팅 분야의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주얼리 시장변화를 분석하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지식과 창의적 개발능력 습득한다. |
명장프로젝트5 (주얼리포트폴리오) |
3/0/3 | 취업을 위한 개인역량 강화를 위하여 학생 개개인의 취업분야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. |